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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PROPERTY()

UPROPERTY()

: 언리얼 엔진이 선언한 변수를 언리얼 엔진 리플렉션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게해준다.

 

리플렉션 시스템

: 변수를 blueprint에 노출시키고 garbage collection에 참여하도록 한다. 

언리얼 공식 문서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리플렉션(Reflection)은 프로그램이 실행시간에 자기 자신을 조사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엄청나게 유용한 데다 언리얼 엔진 테크놀로지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 에디터의 디테일 패널, 시리얼라이제이션, 가비지 콜렉션, 네트워크 리플리케이션, 블루프린트/C++ 커뮤니케이션 등 다수의 시스템에 탑재된 것입니다.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unreal-property-system-r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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